언론보도

자연의맛, 바른먹거리를 만드는 사람

언론보도

상가 전문 리모델링 뉴스 '주목받는 프랜차이즈' 언론 보도

  • foxfragrance
  • 2019-01-28 09:33:35
  • hit395
  • vote4
  • 175.202.102.116

 

향기 솔솔~ 따스한 마음으로 가맹점주와 상생하는 '여우향기'

 

 

'향' 전문점 여우향기에서는 수입 향수, 디퓨저&캔들 등 다양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사람과 공간을 매료시키는 ‘향’

우리는 어떤 공간을 들어서거나, 누군가를 만날 때, ‘좋은 향’에 설렘을 느낀다. 해당 공간 혹은 사람에 대한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향기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관심을 갖게 만든다.

이로 인해 최근 향수는 물론 디퓨저와 캔들 등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다만, 너무나도 많은 종류 속에서 어떠한 향이 자신과 잘 맞는지,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등 쉽게 선택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때 전문적인 방법을 통해 소비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여우향기’는 이러한 물음에 해답을 줄 수 있는 유일한 ‘향’ 전문점이다. 이곳은 대중적인 향수부터 캔들&디퓨저, 차량용 방향제까지 향 관련 상품을 최다 보유하고 있으며, 향에 대한 전문교육을 받은 직원이 카운슬링을 진행해 고객 만족도와 재방문율이 높은 편이다.






'향' 전문점 여우향기에서는 수입 향수, 디퓨저&캔들 등 다양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이곳은 ‘국내 유일의 향 전문점’이라는 타이틀 그 자체에 경쟁력이 있다. 여우향기 안정주 대표는 “여우향기와 같은 콘셉트 매장은 아직 우리나라에 존재하지 않으며, 대부분 단일 브랜드나 단일 품목만을 판매하는 곳이 많다. 따라서 우리처럼 향수, 캔들, 디퓨저, 그리고 향수 공방 외 관련 소품을 한 곳에 모아 놓은 곳은 없기에 확실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곳을 찾는 주 연령층은 다채로운 편이다. 실제 10대부터 60~70대까지 매장을 이용하고 있으며, 향에 대한 가치를 크게 생각하는 10~40대에서 활발한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향수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 공방을 통해 20대 이상 커플들에게는 이색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향' 전문점 여우향기에서는 수입 향수, 디퓨저&캔들 등 다양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경기 및 유행을 타지 않는 안정적인 운영

현재 여우향기는 직영 매장 4곳과 가맹점 2곳을 운영 중에 있다. 안 대표는 “가맹점이 적은 이유는 4년 전 향수 전문 직영점을 오픈한 이후,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기 때문이다. 새로운 캔들과 디퓨저를 도입하고, 향수 공방을 접목함으로 인해 생기는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사실상 여러 브랜드와의 연계 부분도 가장 어려운 점 중 하나인데, 이는 여우향기라는 브랜드가 대중화되면 자연스럽게 해소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시행착오를 통해 보다 단단해진 여우향기는 올 1월 초 열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을 시작했다. 이것을 계기로 화장품 관련 또는 여러 대중매체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여우향기의 부스 모습.



그렇다면 여우향기 프랜차이즈만의 장점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먼저 꾸준히 성장하는 ‘향 산업’ 부분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향기 제품들은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한국의 향 제품 시장은 다른 나라와 비교해봤을 때, 3배 이상의 확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안정적인 매출’과 ‘적은 노동력 투입’도 경쟁력 중 하나다. 경기와 유행을 타지 않는 품목으로, 계절별 매출 편차가 적은 편이며 판매 직원 1~2명으로 운영이 가능하기에 한 점주가 여러 매장을 동시에 관리하며 짧은 시간 대비 많은 영업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향 전문가의 카운슬링’도 빼놓으면 섭섭하다. 약 4~6회 차 교육을 이수하게 되면 수료증을 제공하며, 향 관련 기초 전문가로서 향수공방 운영 및 전문 카운슬링 판매가 가능하다. 최초 오픈 이후에는 약 3일간 본사에서 직원이 파견돼 점주를 보좌하고 진행을 돕기에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었다.




여우향기 매장은 편안함과 세련된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오래 머물러도 편안한 느낌 그대로

여우향기는 천연 소재로 만든 디퓨저, 향수와 어울리는 내추럴 모던(modern) 콘셉트의 인테리어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화이트 배경에 밝은 목재 가구, 때로는 시크한 블랙과 화이트를 활용해 매장 내에서 편안함과 세련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각 진열장의 조명을 통해 상품이 더욱 돋보이게 만든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매장 평수는 최소 8.00평(26.45㎡), 기본 12.00평(39.67㎡)을 중점으로 두고 있다. 다만 8평의 경우 약간의 협소함이 느껴질 수 있어, 12평을 주로 권하는 편이라고. 인테리어 업체의 경우에는 통일성 유지와 사후관리를 위해 정해진 곳을 권장 사항으로 두고 있으나, 강제 사항으로 이뤄지지는 않고 있다.

안 대표는 “여우향기라는 브랜드는 한 마디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만들어낸 아이템이다. 거기에 재미를 더한 마케팅이 합쳐져 상품과 함께 즐거움도 가져갈 수 있다”며 “적은 노동력으로 저비용과 고효율의 표본으로 자리한 여우향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상가전문 리모델링뉴스(http://www.remodelingnews.kr)

 

 

 

www.remodeling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107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